• µŻŬ
  • ȭȣ
  • ġı¶λãƿô±
일반치료
나에게 맞는 임플란트란? 이지호온치과에서는 소중한 치아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풍부한 시술경험을
바탕으로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경치료

신경치료신경치료는 감염된 치수를 제거하고 소독한 후 비어 있는 신경관내를 단단한 물질로 채우는 과정입니다.

보통은 신경치료 후에도 2-3 일간은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마지막 과정인 신경관내에 약제를 채워 넣은 후에는 불편 감이 좀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만 그 이후 점차 호전되어 씹는데 크게 문제가 없게 됩니다.

이가 많이 썩거나 부러진 경우 신경치료 후에는 교합력에 치아들이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신경치료 후 어금니는 치아를 씌워주는 과정(보철치료)이 꼭 필요합니다.

신경치료가 필요한 이유

치아 내부에는 치수라 불리우는 신경가지, 혈관 등을 포함한 조직이 있습니다.
심한 충치나 외상을 받은 경우 박테리아에 등에 의해 치아 내부의 치수가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이것이 방치되면 치수가 죽게 됩니다.

그러면 통증을 유발하고 잇몸 뼈에 고름 주머니나 낭종이라는 물주머니를 형성하는 원인이 되며 계속 방치될 경우 치아를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 통증이 심한 경우
아이콘 충치가 치아뿌리나 신경까지 번진 경우
아이콘 치아가 심하게 마무되어 갈라진 경우
아이콘 심한 충격으로 인해서 치아가 부러지거나 깨져 흔들리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