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µŻŬ
  • ȭȣ
  • ġı¶λãƿô±
일반치료
나에게 맞는 임플란트란? 이지호온치과에서는 소중한 치아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풍부한 시술경험을
바탕으로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사랑니는 제3대구치로 어금니의 맨 뒤쪽에 나오는 치아입니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나온다고 하여 지치(wisdom tooth)라고도 하며, 사랑을 느낄만한 나이에 난다고 하여 사랑니라고 합니다.

사랑니치료가 필요한 이유

사랑니사랑니는 날 공간이 부족하여 기울어져서 나오거나, 완전히 맹출되지 못하여 치아나 턱뼈에 통증과 손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제 위치에 난다고 해도 위생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충치와 염증을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턱뼈에 발생하는 각종 낭종이나 종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전 주의사항

아이콘 임신 중, 수유 중, 생리 중이신 분
아이콘 약 또는 마치 주사 등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
아이콘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과 같이 병을 치료 중이 신 분
아이콘 약을 복용 중이 신 분
아이콘 과거에 치아를 뽑기 전이나 후에 기분이 나빠지거나 다소 변화된 경험이 있으신 분
아이콘 사랑니를 뽑기 전 다음에 해당하는 분은 상담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랑니 치료 후 주의사항

아이콘 목욕, 음주, 과격한 운동, 흡연은 삼가 하여주십시오.
아이콘 손가락이나 혀로 상처를 다치지 않게 해주십시오.
아이콘 거즈를 뱉으신 후에도 만일 피가 나온다면 1시간이상 다시 물고 계세요. 만약 지혈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으로 연락 주십시오.
아이콘 당일의 신사는 환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부드러운 것으로 드십시오.
아이콘 집으로 돌아간 후에는 가능한 안정을 취하고 1~2일은 찬 찜질을 해주십시오.